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에이오2(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웹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합니다.

구분 수집 ∙ 이용항목
회원가입

본인인증: (필수) 이름

본인인증: (필수) 생년월일

본인인증: (필수) 핸드폰 번호

번호변경: (선택) 이메일 주소

함께하기

함께하기 참여: (필수) 학교, 학년, 반, 번호, 생년월일, 학부모 여부

자동 생성 정보

서비스향상, 본인식별 및 부정이용 방지: (필수) 접속 IP 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기기정보(모델명, OS버전, 기기고유번호), 광고ID

이벤트

이벤트 관련: (선택) 휴대전화번호, 주소

※ 이벤트마다 수집 항목이 다를 수 있으며,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위의 목적 이외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추후 개인정보의 사용목적과 용도가 변경될 경우에는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를 위부로 유출시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서비스 또는 광고

4. 실명 인증된 아이디로 가입 시, 회사는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2조 (수집한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 보유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법령 항목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3개월

나.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속적으로 보유하며 편리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기초 자료로 이용합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이 개인정보를 변경하거나 삭제 요청을 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정책에 따라서 삭제하여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파기 절차

가.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파기 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4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와 무관한 제3자에게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약관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 판매할 수 있습니다.

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회사와 계약한 개인 또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약관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또는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나. 이용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 법에 의거하여 적법한 절차에 의한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라.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내용 수탁 기업
전자결제 수단 제공 (주)페이플
휴대폰 본인인증 Twilio Inc.

2.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체 이외에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인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이 있는 경우 및 업무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 화면에 수탁자 및 업무내용에 관한 사항을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 또는 개별 연락을 통해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획득하겠습니다.


제 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또는 기타 가능한 방법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거부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아이콘 선택 > 설정 > 하단 화면의 고급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 Android : 설정 > Google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

-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추적 > “에코써클” 비활성화


제 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대책

가.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정보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습니다.

라.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관리적인 대책

가.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인철

전화번호 : 032-851-0201

이메일 : contact@ao2.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www.boho.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s://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 02-392-0330)


제 10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온라인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